"술자리 안 갔다" 잡아뗐던 '룸살롱 검사' 3명 모두 징계


5.16 군사 쿠데타 이후엔 군사정권이 즐기고 접대받고 국가적 돈벌이와 비자금 통로로 이용하던 요정이 비즈니스 호화 룸살롱으로 발전해 대통령 측근과 재벌 총수가 만나 즐기며 우애를 돈독히 했다.. 룸살롱 중 상위 10% 안에 드는 고급 룸살롱이라 해서 텐프로라는 설도 있다. 텐프로 중에서도 상위 10% 안에 들면 텐프로 오브 텐프로, 줄여서 '일프로'라고 불린다는 이야기도 있다. 술집에 돈을 댄 물주는 따로 있고 매니저 노릇하는 마담이 있어 매출의 10%를 떼어간다고 해서 텐프로라는 설이 있다.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 룸살롱 매니아들은 어떻게 마시고, 즐기는지 살펴봄으로서 우리 음주문화의 현주소를 짚어본다. 80년대까지만 해도 대한민국 위스키, 특히 스카치 위스키 소비량의 대부분이 이곳에서 소비되었다. 사실 외국의 위스키병이 원기둥이나 사각기둥 같은 단순한 형태인데 반해 한국에서 나왔던 것들은 조금 복잡한 형태였던 것은 손이 작고 쥐는 힘이 약한 여성 종업원들이 병을 떨어뜨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다.


앞서 지난 30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WBC 야구 대표팀 주축 선수들이 본선 1라운드가 열린 일본 도쿄에서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고 전했다. 이와 별개로 지난 3월에도 WBC 출전 선수가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는 의혹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앞서 국내 한 야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어제 야구 진 한국 선수들, 여자 끼고 술 먹음’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된 바 있다.


앞서 한 매체와 유튜브 채널은 지난달 30일 지난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출전한 일부 선수가 본선 1라운드가 열린 일본 도쿄에서 음주를 했다고 보도했다. 룸살롱에 가면 통한다는 비즈니스 관행과 "룸살롱이야 이제는 우리의 일상이 아니냐"는 허술한 우리의 도덕의식이 이제는 전국 어디에나, 중국에도, 북한에도 룸살롱을 퍼뜨리고 여성들을 접객부로 또 손님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요정(料亭)은 고급 음식점을 일컫는 말로 과거 '요릿집'이라고 부르던 곳이다. 요정은 일제 강점기에 일본의 '료테이'(りょうてい)라는 요릿집(요정)이 바다를 건너와 자리 잡은 식품접객업소다. 1950년대 말 서울의 북악산에 '요정 3각'이라 불리는 3대 요정이 유명했다. 핵심은 국가대표 선수가 대회 기간에 술을 마셨다는 것이지 술 마신 시기나 성 접대는 아니라는 것이다.


우선 정철원은 “우선 프로야구 선수로서, 국가대표 태극마크를 달고서, 야구 팬들과 모든 분들께 너무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 이용찬 또한 사과문을 통해 “향후 KBO에서 이뤄지는 절차에 성실히 응하고,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겠다. 앞으로 프로선수로서 더욱 신중히 행동하겠다”면서 “다시 한번 팬 여러분들과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저도 선수들하고 동행하지 않고 제 지인 한 분하고만 저녁식사를 하고 그렇게 행동했다.


파티를 즐기려 하는 이들에게 ‘공간’을 대여해주는 개념의 파티룸이 최근 유흥업계에서 전혀 다른 개념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대변인실은 이날 논평을 통해 “룸살롱 가서 술 마시고 노래하는 행태는 민주당 586 운동권 출신 의원들의 주특기 아니었던가”라고 역공했다. 한편 지방 베테랑 마무리 투수 C는 위 둘과는 무관하게 한일전이 끝난 날 밤에 아는 지인을 만나 A와 B가 갔던 스낵바에서 술과 함께 밥을 먹었고, 그 곳에서 우연히 둘을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날 경남 창원 NC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던 NC 다이노스 원정 경기가 우천 순연된 뒤 취재진과 만나 WBC 논란을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결국 여기서 거론된 선수 3명은 김광현, 이용찬, 정철원으로 밝혀졌다. 그러면서 "상식적인 국민들이 다 보고 있다. 이성을 찾으라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부연했다.


한편 맘보파는 범서방파의 김태촌 아래에서 따로 만든 조직이었는데, 그중에서도 행동대장 조원섭은 김두한 이후 최고의 싸움꾼이라는 두려운 존재였습니다. 맘보파의 일행이 광복절 특사로 풀려난 조직원 축하 술 모임이 있었고, 하필 그 옆에 조폭이 된 대학생 조직인 목포파가 술을 마시고 있었던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가해자인 목포파에는 정요섭, 장식선, 김동술, 고금석 등 11명, 피해자인 맘보파에는 오재홍, 고용수, 조원섭 등 7명이 있었습니다. 가해자 중 2명은 사형당하는데, 그 중 고금석에게 사랑을 바쳤던 여인이 있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북한에도 식량난이 닥치고 장사가 성행하면서 대도시의 역전주변을 비롯한 여러 곳에 성을 사고파는 장소들이 많이 생겨났지요. 대기여관을 비롯한 개인들이 운영하는 숙박업소들에서 성 매매가 성행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비밀일 것입니다. 물론 룸살롱을 비롯한 유흥가들은 사람들을 성적으로 타락시키는 곳으로서 인간의 건전한 생활과는 무관한곳이므로 룸살롱이 많다는 것을 저는 별로 좋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김정일이 결혼도 하지 않은 채 친구의 부인을 빼앗아 낳은 사생아인 김정남은 가끔 세계 언론에 관심거리를 집중시키며 나타나군 하는데요, 1998년 일본에 밀입국했다가 단속되어 세계적인 물의를 빚은 적이 있었습니다. 정철원은 1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던 NC 다이노스 원정 경기가 우천 순연된 뒤 취재진과 만나 WBC 논란을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그는 최근 WBC 대회 기간 숙소를 벗어나 사적으로 술자리를 가진 3명의 선수 중 하나로 거론됐다.


대체적으로 2차가 불가능한 룸살롱이 파티룸으로 변경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파티룸의 접대여성들 역시 2차를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간혹 2차를 원하는 손님이 있으면 보도방 업체에 연락해 따로 2차가 가능한 여성을 불러준다. 일단 술을 마신 것은 무조건 잘못이지만, 시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경기를 하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간 국가대표 선수가 대회 전날 폭음 했다는 것은 엄청난 지탄을 감수해야하는 일입니다.


한국은 호주에게 7-8, 일본에게 4-13으로 완패했고 국제적인 조롱거리가 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2023년 5월 30일, 유튜브 채널 세이엔터와 뉴데일리의 단독 보도에서 이강철호의 세 명의 선수들이 WBC 2023 대회 기간 동안 유흥주점에 출입하고 술자리를 가진 것이 보도되어 논란이 된 사건입니다. 지자체 관계자들은 “단속도 강하게 하고 있지만, 신속히 청소하거나 번호를 무력화해 영업 효과를 없애는 게 불법 영업을 막는 데 효과적”이라고 입을 모았다. 마포구청은 단속 현장에서 붙잡은 불법 전단지 배포자 약 10명을 옥외광고물법 위반으로 지난 6일 경찰에 고발했다. 강남구청 관계자는 “현재 통신사 협조를 구해 불법 전단지 번호 명의자 4명에 대해 신상을 파악한 상태로, 이달 안에 처분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 오피 키스방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